윈도우10 제어판 여는법 - 불러오기 절차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의외로 설정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이 많은데 세팅 변경을 할 때 가장 먼저 진입하게 되는 곳은 바로 제어판이죠? 그런데 윈도우10의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낯설어서 여는법을 몰라 방황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이럴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개인의 컴퓨터에 적용하는 것이 상책인데 제가 보탬이 되려 관련 정보를 적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형태는 낯설 수 있지만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으니 방법을 알면 금방 제어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10에서 도구 불러오기를 하는 방법은 의외로 다양한데 어차피 한 가지 방법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여는법을 적용할 수 있으니 가장 쉬운 절차를 중점적으로 얘기하겠습니다. 그냥 작업표시줄 왼쪽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됩니다.



시작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순서대로 살펴보면 그중에 제어판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제어판 항목을 클릭하면 모든 여는법은 완료가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혹시 경로를 알고 싶다면 시작 버튼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누르고 모든 앱을 선택한 뒤 [Windows 시스템]의 하위 메뉴를 살펴보면 됩니다.



원래는 한 가지 절차를 소개할 계획이었는데 혹시 어떤 문제로 인해 앞서 언급한 방법을 적용할 수 없는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하나만 더 얘기를 하겠습니다.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른 뒤 실행 화면에 [control]을 적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윈도우10 제어판 여는법의 적용을 통해 원화는 화면의 불러오기를 했지만 필요한 메뉴를 찾을 수 없다면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맞춰주면 작업에 보탬이 될 도구를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의 기능 다루기와 관련한 간단한 글을 적어봤는데 빈약한 내용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이 원하시던 정보와 일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