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drive 삭제 적용하세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요긴한 툴이 될 수 있지만 평소 클라우드와 거리가 멀다면 컴퓨터를 할 때마다 보이는 onedrive는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될 수도 있죠? 그래서 해당 기능을 끄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레지스트리의 수정이나 직접 설정을 변경하면 제거하는 과정이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가장 쉽게 작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글을 적어봤는데 혹시 제거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다면 아래의 정보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고맙게도 레지스트리를 자동으로 수정해주는 파일을 누군가 만들어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고로 해당 파일을 받아서 구동만 하면 깔끔하게 삭제를 할 수 있죠. 문제는 기능에 이상이 없고 제대로 작동하는 파일을 어디에서 받느냐는 것인데 [drive.google.com/file/d/0B_NSky2D0PQ6bUdiWDZZUjhBVmc/view?pref=2&pli=1]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고로 onedrive 삭제를 하고 싶다면 적어둔 주소로 찾아가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로딩이 완료되면 중간에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사전에 기능과 안전성은 검증을 해두었으니 안심하고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가 끝나면 삭제를 위해 실행을 해줍니다. 실행한 후에는 아무런 버튼이나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무 버튼을 누르라는 문구가 뜨면 다시 한 번 키보드에서 마음에 드는 버튼을 눌러주는 것으로 명령 프롬프트가 종료되고 컴퓨터에서 onedrive 삭제도 끝났을 것입니다. 탐색기를 열어도 왼쪽 카테고리 메뉴엔 삭제가 완료된 원드라이브를 찾아볼 수 없죠.



각설하고 onedrive 삭제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가능한 간단한 방법으로 소개를 하고자 여러 곳에서 정보를 수집한 뒤 글을 썼지만 들러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