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 프롬프트 실행 해보세요!


일반적인 범위 안에서 컴퓨터를 다루는 분들이라면 굳이 사용하게 될 일이 없는데 갑자기 찾아온 오류를 해결해야 하거나 어떤 설정 내용을 확인해야 할 땐 윈도우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컴퓨터에 명령을 입력해야 하는 상황도 있죠? 물론 이럴 땐 명령 프롬프트 실행을 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작업이라 할 수 있는데 혹시 방법을 몰랐다면 아래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깔끔하게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작업표시줄의 왼쪽에 있는 윈도우즈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프롬프트를 켤 수 있는 항목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그럼 용도에 맞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거나 사용자 권한으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 단축키를 활용해서 프롬프트를 켜는 방법을 원한다면 키보드의 윈도우즈 모양 아이콘이 그려진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을 눌러서 대화 상자를 켜고 텍스트를 입력하는 부분에 'cmd'를 입력한 뒤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폴더를 띄우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한 뒤에 항목을 클릭하면 원하는 폴더로 진입된 상태에서 켤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프롬프트에서 해야 할 부분은 필요한 작업을 위한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은 다뤄야 할 내용이 워낙 많아서 이번 글에 정리하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것 같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프롬프트 실행을 하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필요로 하는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다음에는 보다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