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증폭 - 윈도우 세팅 변경


예전에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던 장치였는데 요즘에는 게임을 하거나 음성 채팅을 할 때 마이크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죠? 그래서 자연스레 증폭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검색하는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데 혹시 잡음을 줄이고 싶었지만 설정을 바꿔주는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럼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녹음 장치를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이어서 소리 세팅 화면이 뜨면 설정을 변경하고 싶은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마이크 증폭을 조절할 수 있는 화면이 모니터에 띄워지게 될 것입니다.



상단의 수준 탭을 클릭해서 내용들을 살펴보면 증폭이 있으며 해당 부분을 [0]으로 맞춰주고 마이크라 적힌 부분을 적절한 수치로 변경해주면 원하는 볼륨을 맞춰줄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볼륨을 조절한 뒤에는 잡음을 없애기 위한 세팅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상단의 개선 기능 탭을 누른 후 소음 억제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절차들을 텍스트로 엮어둬서 과정이 어려울 수 있는데 중간에 심어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서 마이크 증폭을 조절하시면 사실 클릭을 몇 번 해주는 것이 전부라 전혀 복잡한 부분이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여담으로 헤드셋과 연결된 장치를 쓰고 있다면 개선 기능 탭에서 음향 반향 제거 항목을 체크하는 것으로 에코를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설하고 장치 설정을 변경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나열해봤는데 간단한 안내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마이크 증폭을 조절하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장치의 설정을 바꾸는 과정을 얘기해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윈도우 다루기는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