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추출 해봅시다!


웃음을 자아낼 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꾸준하게 업로드를 하는 분들의 채널이 있는 데다가 전문적인 지식도 공유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저는 유튜브를 수시로 찾아가는 편입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것이 있을 땐 컴퓨터에 따로 저장을 해두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유튜브 영상 추출은 정말 간단하게 해낼 수가 있더군요. 지금부터 그 절차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보고 싶은 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찾아갑니다. 그럼 브라우저 상단에 해당 자료의 고유 주소가 입력되어 있을 텐데 여기서 'www.' 뒤에 'ss'를 붙여 보시기 바랍니다. 즉, 'y' 앞에 'ss'를 붙인 뒤 엔터를 눌러주는 것이죠. 그러면 화면이 이동하게 되는데 가운데 방금 전 보고 있던 것의 섬네일 이미지가 있고 오른쪽에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을 하면 됩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저장을 원한다면 포맷을 선택한 뒤에 다운로드를 하면 갖고 싶었던 영상을 원하는 버전으로 컴퓨터에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 당부를 드리자면 모든 영상은 제작하신 분들이 있고 그분의 허락이 없는 상태로 무작정 배포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다운로드를 하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될지도 모르겠군요. 그래서 저도 아직은 시도를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영상 추출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엮어보았는데 지금 이곳을 찾아주신 분들께서 필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었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보다 알차고 요긴한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