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dll.dll 오류 개선하기


컴퓨터를 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어떤 설정이 변경되면서 제 기능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다행인 것은 대부분의 문제가 심각한 수준이 아니라서 관련 정보를 조금만 찾아보면 얼마든지 혼자서 해결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ntdll.dll 오류도 방법만 알면 5분 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이번에 ntdll.dll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관련된 문제로 인해서 당황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행동으로 옮겨서 ntdll.dll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ntdll.dll과 관련해서 먼저 해볼 수 있는 것은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도구 탭을 선택해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한 뒤 관련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고급 탭을 선택하고 하단의 '원래대로'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그럼 ntdll.dll과 관련된 오류가 사라지죠.



혹시 아직 ntdll.dll의 문제가 남아 있다면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ntdll.dll을 해결해야 하는데 키보드의 윈도우 키와 'R'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리고 'regedit'를 입력합니다. 그럼 편집기가 나오는데 <HKEY_LOCAL_MACHINE>, <SOFTWARE>, <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 <Explorer>, <Browser Helper Objects>의 경로로 진입한 뒤 마지막 하위 폴더를 모두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ntdll.dll의 문제를 없애려 레지스트리를 수정할 때 엄한 것을 지우면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으니 ntdll.dll을 해결하려면 꼭 마지막 하위 폴더만 지워야 합니다.



지금까지 ntdll.dll로 인해 생긴 오류를 없애는 방법을 엮었는데 ntdll.dll과 얽힌 문제가 남아있다면 제가 더 이상 도움을 드릴 수 없을 듯합니다. 다음에 ntdll.dll을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내용을 알게 되면 다시 글을 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