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속도 저하 - 느림 개선


다양한 부가 기능을 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래도 핵심적인 매력은 역시 빠른 반응을 보여준다는 것인데 이런 매력이 사라지게 된다면 아무래도 사용하기 꺼려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브라우저가 처음 사용을 할 때보다 반응이 많이 더뎌진 상태라면 조금이라도 빨리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검색하고 적용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번에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크롬 속도 저하가 있을 때 시도해볼 가치가 있는 방법들을 적었으니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시도할 수 있는 절차는 업데이트를 하는 것입니다. 브라우저를 켜고 주소창에 [chrome://help]를 입력하면 버전 관리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며 만약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설치와 연관된 팝업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럼 동의를 해주고 느림을 해결해주면 됩니다. 혹시 이미 최신 버전이거나 업데이트를 해도 답답한 반응을 보인다면 아래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시도할 수 있는 개선 절차는 주소창에 [chrome://extensions]를 적고 사용하지 않는 확장 도구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목록의 우측에 쓰레기통 모양의 아이콘이 있으며 그 부분을 눌러주면 크롬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되는 확장 도구를 없앨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PC에서 보안 모듈을 제거하는 것인데 컴퓨터를 지켜야 할 보안 모듈이 왜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에서 안랩과 같은 모든 보안 모듈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혹시 레지스트리 흔적까지 말끔하게 제거를 하고 싶다면 [레보 언인스톨러]를 받아서 구동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크롬 속도 저하가 된 것뿐만 아니라 PC의 반응이 저하된 것도 해결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총 세 가지 방법을 언급했는데 아직까지 개선이 안된다면 레보를 써서 브라우저의 완전 삭제와 재설치를 해보는 것이 좋고 [Wise Care]와 같은 최적화 도구를 구동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언급한 세 가지 방법이면 크롬 속도 저하를 충분히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