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냥 컴퓨터도 숨만 쉬고(?) 살아도 더러워지게 됩니다. 조금 더 정확히 얘기를 한다면 각종 사용 기록이나 기타 찌꺼기 파일이 쌓이면서 PC의 반응이 더뎌지게 되죠. 고로 청소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찌꺼기 파일이 어디에 쌓이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청소를 한다면 아무래도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겠죠? 만약 찌꺼기 위치를 안다고 해도 하나씩 찾아가서 최적화를 하는 것은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Glary Utilities와 같은 툴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번에 자세한 활용 팁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은 다운로드를 해주어야 하는데.. 기냥.. 브라우저에 [glarysoft.com]를 적어주고 버튼을 하나 눌러주는 것이 전부이니 파일은 간단하게 구할 수 있을 거예요. 제가 오래된 파일을 올려두는 것보단 공식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받는 것이 좋겠죠? 혹시 페이지에서 클릭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쟈아~ 다운로드를 했다면 이번에는 Glary Utilities를 설치할 순서인데 페이지와 달리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고 과정도 보통의 프로그램과 딱히 다른 내용이 없으니 제가 설명하지 않더라도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Utilities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려 이미지는 아래쪽에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시면 내용을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드뎌.. 드뎌.. 다운로드와 설치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사용을 할 순서인데 최초 실행을 할 땐 우호적인 느낌의 버튼을 모조리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최적화가 끝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시스템도 상당히 빨라지게 되죠. 다만 매번 모든 기능을 쓰면 아무래도 귀찮은 감이 있으니 두 번째 사용부턴 올려둔 이미지를 따라 두 가지 정도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첫 번째는 기본 점검 및 최적화를 해주는 것이 두 번째는 Glary Utilities의 개인 정보 삭제 기능을 쓰는 것인데 이 정도의 작업만 해준다면 충분한 최적화와 보안 유지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정말 쓰고 싶은 기능은 프리미엄이 아니라면 쓸 수 없다는 것이 함정이죠? 그렇다고 해서 프리미엄을 선택하자니..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이럴 땐 제한된 고유 기능을 보완해줄 수 있는 다른 최적화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답이 될 수도 있는데 저는 [Wise Care 365]를 쓰는 편이죠.



기왕이면 병행해서 쓰는 방법도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기도 하고.. 어디까지나 이번 글은 Glary Utilities에 대한 내용이니 병행하는 방법은 기회가 되면 따로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