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 뷰어 사용하기


문서 파일의 경우 포맷이 아무리 익숙한 형태라 하더라도 정작 읽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없다면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한데 예컨대 doc라는 확장자를 갖고 있는 파일을 구했지만 PC에 MS 워드가 없어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할 수 있겠죠. 이럴 땐 MS 워드를 구매해야 하는데 수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doc 뷰어를 준비하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럼 다음 문제는 doc를 보는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구하느냐는 것인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doc를 열어볼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기본이 가장 좋은 법이겠죠. 그래서 doc의 내용을 확인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를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면 상단에 doc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그 부분을 클릭한 뒤 몇 가지의 간단한 절차를 따라주면 바로 doc를 열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가 doc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뷰어를 직접 공유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doc와 관련된 소프트웨어의 공유는 자칫 문제가 될 수 있는 데다가 제가 뿌리면 이상하게 바이러스를 의심하는 분들이 많아서 가장 깔끔한 루트라 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소만 준비했습니다.



각설하고 doc의 내용을 읽고 싶은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doc의 수정이 필요하지만 MS 워드를 장만하는 것은 부담이 되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doc 편집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이쯤에서 뷰어에 대한 얘기는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