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검은화면과 까만화면만 뜨는 에러 해결법



모든 프로그램은 오류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물론 안정적인 기능을 지원한다는 브라우저도 예외는 아니죠. 그래서 사용을 하다 보면 에러가 발생하고 작업이 멈추는 순간이 있는데 혹시 지금 컴퓨터에 크롬 검은화면이 생겼다면 간단한 내용만 수정해주면 됩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얘기를 한다면 GPU 가속을 꺼주거나 충돌을 일으키는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크롬 에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해결 과정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내용이었다면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두 가지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데 GPU 가속을 해제하는 과정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우선 크롬의 실행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속성을 눌러서 설정을 하는 화면을 띄웠다면 바로 가기 탭의 대상 위치에 띄어쓰기를 한 번 해주고 [-disable-gpu]를 붙여주면 됩니다. 상단에 작업 내용이 담긴 이미지를 올려두었으니 확인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설정을 바꿔도 여전히 크롬 까만화면이 계속 나온다면 프로그램의 충돌이 원인일 수 있으니 충돌을 일으키는 프로그램을 지워봐야 합니다. 즉, 제어판을 실행해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야 합니다.





기왕이면 어떤 소프트웨어가 브라우저와 충돌을 일으키는지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사실 이 부분은 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설치 날짜를 한 번 누르고 정렬 상태를 조절한 뒤 최근에 설치했던 툴을 하나씩 지워봐야 합니다.





여담으로 제어판의 기능이 아니라 전용 도구를 쓰면 보다 깔끔한 제거가 가능합니다. 혹시 전용 도구 활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레보 언인스톨러를 구해서 쓰면 됩니다.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히 구할 수 있으니 자세한 다운로드 과정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지운 다음에는 재부팅을 해서 브라우저를 실행해야 합니다. 당장에 원인이 되는 툴을 지웠다고 해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크롬 검은화면이 유지될 수 있으니 꼭 재부팅을 한 다음 에러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각설하고 브라우저에 문제가 생겼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엮어봤는데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