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인터넷 업데이트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확인하고 인터넷의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



여느 프로그램이 그렇듯 브라우저도 수시로 새로운 패치가 나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패치는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죠. 그래서 새로운 패치가 나오면 가급적 적용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혹시 패치 반영을 위해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을 하고 싶다면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됩니다.



물론 체크하는 과정이 아무리 간단하다고 해도 정확한 절차를 모른다면 인터넷 버전 확인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확인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적어봤는데 필요했던 정보라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페이지는 상관이 없으니 아무런 페이지를 띄워두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가 완전히 켜지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릅니다.



설정 아이콘을 눌러보면 몇 가지 메뉴들이 나열되는데 가장 아래쪽에 있는 Internet Explorer 정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앞에서 얘기한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확인을 위한 추가 작업이 없습니다. 실행되는 작은 상자의 내용을 살펴보면 버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이미 아셨겠지만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에 체크를 해두면 신경을 쓰지 않아도 새로운 패치가 나올 때 알아서 반영이 될 것입니다.





혹시 어떤 이유로 자동으로 인터넷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사용자가 별도로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식 안내 페이지인 [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를 방문해서 사용하는 운영체제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아래 버튼이 나오는데 별도로 모듈을 준비하거나 귀찮은 과정들이 없으니 간단하게 파일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운영체제 비트를 모르겠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고 시스템 화면에서 비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을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과 모든 업데이트가 반영되어 있는 최신판 파일을 구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내용들은 아니지만 그래도 쾌적한 PC 이용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