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다운 방법정리


프로그램에 관한 글을 읽어보니 웹을 유용하고 재미있게 만드는 기술이라 하는데 저는 컴퓨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서 그런지 자바의 확실한 기능에 대해선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자바가 없으면 대부분의 웹과 응용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없다는 사실은 알고 있죠. 또한 많은 분들이 자바 다운을 필요로 한다는 것도 알고 있는데 이번에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위치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자바를 준비해야 할 상황에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핵심적인 방법만 언급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자바를 받을 수 있는 곳을 바로 알려드리자면 'java.com/ko'라 할 수 있습니다. 자바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인데 방문해서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자바 다운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다시 한 번 버튼을 눌러주면 자바를 받을 수 있으며 운영 체제에 맞는 것을 직접 선택하고 싶다면 하단의 모든 자바 보기라 적힌 곳을 클릭하고 다운을 하면 됩니다.



다만 해당 경로는 최신 버전의 자바 다운은 되지만 예전 버전의 자바는 구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혹시 예전의 자바가 필요하다면 '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ava-archive-downloads-javase7-521261.html#jre-7u76-oth-JPR'를 찾아가면 됩니다. 주소가 이상하지만 자바의 공식 홈페이지이니 안심하시고 자바 다운을 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예전 버전의 자바를 받으려면 'Accept License Agreement'를 체크해야 하며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 혹시 계정이 없어서 자바를 받지 못한다면 그냥 계정을 생성해주면 됩니다.



보통 게임을 하기 위해서 자바를 구하는 방법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자바 다운에 대한 내용이 즐거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