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 설치 크롬 다운로드 안됨

chrome의 설치할 때 크롬의 다운로드가 안됨을 해결하는 법



개인적으로 빠른 속도가 좋아서 몇 년 동안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인데 지금까지 여러 번을 PC에 깔아봤지만 준비 과정에서 한 번도 문제가 생긴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저와는 달리 의외로 원활한 chrome 설치가 안되고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비록 크롬 다운 안됨을 직접 겪어본 것은 아니지만 보탬이 되려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했고 핵심적인 내용만 추려서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겠지만 분명 참고할 수준은 될 것입니다.





기본 페이지를 통해서 파일이 받아지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적합한 루트를 검색해주는 대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럼 십중팔구 오류는 사라질 것입니다.



그럼 대체 설치 도구는 어떻게 구하는고 하니 공식 안내 페이지인 [support.google.com/chrome/answer/126299?hl=ko]를 방문해서 프로그램을 눌러주면 됩니다. 클릭이 필요한 정확한 위치는 상단에 올렸으니 읽어보시면 됩니다.





버튼을 눌러서 chrome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이 되었다면 중간에 있는 Download를 클릭해서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됩니다. 페이지가 영문이라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지 않을 것 같은데 막상 PC에 준비를 해보면 익숙한 언어로 구성되어 있으니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좌우간 앞에서 얘기를 했듯이 파일을 받았다면 그대로 실행해서 깔아주면 됩니다. 남은 과정들은 직접 시도를 해봤지만 복잡한 내용이 전혀 없어서 설명을 할 부분이 없군요.





혹시 대체 도구를 활용해도 여전히 설치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안전 모드로 PC를 부팅해보고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안전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은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 이번 글에서 정리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흔한 정보이니 검색을 해보면 간단히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혹시 chrome 설치를 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크롬을 실행한 상태에서 어떤 페이지의 파일을 받을 때 제한이 생기는 경우라면 공식 안내 주소인 [support.google.com/chrome/answer/2898334?hl=ko]의 내용들을 열람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브라우저의 사용 준비에 관한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한 정보였지만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