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이 손상이 된 상태에서 문서를 복구하는 방법



열심히 작업한 자료인데 저장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인지 실행을 해보면 제대로 열람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몇 가지 방법들을 시도하며 가능한 많은 내용들을 복원해야 하는데,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한글파일 손상을 완벽히 복원하는 노하우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한글 문서파일 손상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얘기를 한다면 손상된 한글파일 복구가 아니라, 손상되지 않은 부분이나마 가져오는 것이죠. 어쨌든 한글파일 복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됩니다.





저도 우연히 알게 된 방법인데, 엔드라이브로 자료를 실행하면 손상되지 않은 부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즉, [cloud.naver.com]를 방문해야 합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누르고 평소 쓰는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혹시 계정이 없다면 새롭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복잡한 절차는 없습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에는 왼쪽 위에 있는 올리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드롭되는 메뉴의 파일을 선택한 뒤 탐색기에서 한글 손상된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클라우드에 자료를 올렸다면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상태에서 업로드를 해둔 자료를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새로운 창이 실행되고 그나마 읽을 수 있는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복원을 할 순서인데 오른쪽 위에 있는 텍스트 보기를 누르고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모든 텍스트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한글이나 워드에 다시 붙여 넣기를 한 뒤 새롭게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혹시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는 자료라면 왼쪽에 있는 편집 메뉴를 클릭해서 내용들을 복사한 뒤 붙이면 됩니다. 그럼 이미지도 모두 문서 프로그램에 달려올 것입니다.





앞에서 슬쩍 얘기를 했지만 왜 문서 프로그램이 읽을 수 없는 자료를 클라우드는 불러올 수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한글파일 손상을 회복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적어봤습니다. 비록 완벽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신고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 208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