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인터넷 10 11

윈도우7에서 익스플로러의 업데이트와 인터넷의 10과 11 정보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수시로 새로운 패치가 나옵니다. 그리고 새로운 패치는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툴을 쓰고, 보안도 강화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급적 반영하는 것이 좋죠. 물론 브라우저도 예외는 아니며 윈도우7 익스플로러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사실 윈도우에 패치 내용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도 함께 있기 때문에 딱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패치 반영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거나 막아두었다면, 따로 설치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럼 설치 파일은 어떻게 구하는고 하니 [support.microsoft.com/ko-kr/help/18520/download-internet-explorer-11-offline-installer]를 방문하면 됩니다.



마소의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언어와 운영체제 버전을 고려해서 버튼을 클릭하고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SP1은 서비스팩을 의미하며 만약 서비스팩이 없는 상태라면 서비스팩을 먼저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서비스팩이나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는 것입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시스템 화면이 나오는데 비트는 출력되는 문자를 확인하면 되고, 서비스팩은 준비되지 않았을 땐 문구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혹시 서비스팩을 먼저 준비해야 할 상황이라면,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71]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비트를 선택하는 항목이 나오는데, 앞서 확인을 해두었던 비트를 체크하고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서비스팩이 됐든, 익스플로러가 됐든, 준비하는 과정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유사하며 제가 자세한 내용들을 설명하지 않더라도 무난히 준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윈도우7 익스플로러10은 최신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도 다운로드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개인이 공유하는 파일을 구할 수도 있겠지만, 안정성과 안전성이 의심되니 개인 공유 파일은 피할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10의 기능이 필요하다면 호환성을 맞출 것을 권장합니다.


각설하고 윈도우7 익스플로러 업데이트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그저 설치 파일이 있는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