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의 10을 구해서 USB와 DVD로 구울 때 Download 관련 Tool의 정보



운영체제 클린 설치를 할 때 사용하는 도구인데, 사실 제목에 툴의 이름을 잘못 적어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배포되고 있는 툴은 7이죠. 그렇다고 해서 다른 버전에 쓸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Windows 10 USB DVD Download Tool은 없습니다.



그럼 윈도우 10의 부팅 디스크를 제작할 땐 어떻게 해야 하는고 하니, 그냥 7을 받아서 그대로 활용하거나 다른 툴을 쓰면 됩니다. 저는 안정성을 고려해서 다른 툴을 쓸 것을 권장하는 편인데, 이미지 파일과 차선책으로 쓸 수 있는 툴에 대한 정보를 아래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차선책으로 적당한 툴부터 소개를 하자면, Rufus라는 이름의 툴입니다. 제목에 있는 Tool보다 오류가 적고, 작업도 빠르죠.




제가 소개한 툴에 관심이 있다면 위에 제가 올린 자료를 받거나, 공식 홈페이지[rufus.akeo.ie]에서 실행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간편하게 쓰고 싶다면 포터블 방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툴을 실행해보면 복잡한 것 같은 구성의 화면이 나오는데, 별것 없습니다. 그냥 장치에서 부팅 디스크로 만들고 싶은 USB를 선택해주면 되고, 시디 드라이브 아이콘을 눌러서 준비해둔 ISO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시작을 누르면 바로 작업이 진행될 것입니다.





혹시 이미지 파일이 없다면 [heidoc.net/joomla/technology-science/microsoft/67-microsoft-windows-and-office-iso-download-tool]를 방문해서 Windows ISO Downloader.exe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툴을 실행한 뒤에는 우측 상단에서 Windows 10을 체크합니다. 그럼 왼쪽에 세부적인 버전이나 언어 및 비트를 선택하는 공간이 나오는데, 필요에 따라 선택하고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버전은 K나 KN이 붙은 것을 선택해야 한국어가 지원이 됩니다.





버전 선택을 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작업 내용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저장을 클릭한 뒤, 경로나 이름을 기호에 맞게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Windows 10 USB DVD Download Tool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제목에 적어둔 툴을 구하는 방법은 아니었지만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것에 보탬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