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용량 줄이기 포토샵 저장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기와 포토샵의 저장 기능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거나, 웹에 업로드를 할 때 지켜야 할 사이즈를 맞춰주고 싶다면, 간단한 편집 작업을 통해 사진을 수정해야 하는데, 말 그대로 간단한 작업이니 최소한의 내용만 알아두면 이미지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쉬운 작업도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모르거나, 다루는 과정을 모르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웹 도구 및 포토샵 이미지 줄이기에 관한 글을 적어봤습니다. 대단한 글은 아니지만 포토샵 저장 용량을 바꾸고 싶을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웹 도구를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tinypng.com]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판다가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페이지 연결이 되었다면, 중간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압축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바로 작업이 시작될 것입니다.





충분히 기다리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데, Downlad all을 눌러서 저장을 하면 됩니다. 워낙 다루기 쉬운 도구라 이 정도의 정보만 있으면 충분히 원하고 있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어서 포토샵 줄이기를 하는 과정도 언급을 해보자면, 우선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불러오기 메뉴를 클릭하거나 [Ctrl + O]를 눌러서 작업 대상이 될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림을 불러온 뒤에는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S]를 누릅니다. 즉,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줍니다. 그럼 품질을 선택하는 항목이 있는데, 수치를 조절하고 용량을 체크하며 마음에 드는 수준을 선택하면 됩니다.





품질을 떨어트리는 것이 싫다면, 사이즈를 조절해서 용량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I]이며, 해당 버튼을 눌러서 위의 이미지와 동일한 구성의 화면이 열렸을 때 사이즈를 적절하게 줄여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최대한 품질을 유지하며 이미지 용량 줄이기를 하고 싶다면 [jpegmini.com]의 기능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직접 시도를 해보니 사이즈는 분명히 떨어지는데, 품질은 그대로 유지되는 느낌이군요. 비록 압축 비중은 크지 않지만, 품질이 중요할 땐 충분히 활용해볼 수 있는 도구인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