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시계 윈도우 위젯 프로그램

바탕화면의 시계를 윈도우의 위젯 형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기



컴퓨터를 하면서 시간을 자주 체크해야 한다면, 배경에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를 준비하면 됩니다. 물론 도구 종류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바탕화면 시계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윈도우 시계 위젯에 대한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혹시 시계 프로그램이 필요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검색해보면 다양한 종류의 시계 바탕화면 구성 도구가 있는데, Horloger라는 이름의 툴이 그나마 스킨이 깔끔합니다. 그래서 해당 툴을 권장하는데, [amine5a5.deviantart.com/art/Horloger-V1-0-Beta1-201275986]에서 받으면 됩니다.






2. 파일을 받은 다음에는 설치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과정이 동일하며 제휴 서비스 항목도 없으니, 그냥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3. 실행한 다음 기본 설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Settings]를 누르면 됩니다.





4. 설정 화면의 General 탭을 살펴보면, 윈도우를 켤 때 자동으로 시작할 것인지, 분과 초와 날짜를 표시할 것인지, 어떤 언어를 쓸 것인지 선택할 수 있고, 스킨과 투명도를 맞출 수도 있는데 기호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5. Position 탭은 항상 위에 위치시킬 것인지, 기본 위치는 어디에 둘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기호에 따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6. 많은 설정을 지원한다거나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는 툴은 아니지만 가볍게 쓸 수 있는 바탕화면 시계를 원할 땐 충분히 선택해볼 수 있는 도구일 것입니다.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