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촬영 프로그램 pc화면 캡쳐 녹화

동영상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으로 pc화면의 캡쳐 및 녹화하기



모니터에 띄워지는 내용을 비디오 형태로 기록하고 싶다면, 관련 기능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의 종류를 알아보고 준비해야 합니다. 기왕이면 사용하는 방법도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보탬이 되려 동영상 촬영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엮어보려 합니다.



어떤 화면을 기록하느냐에 따라 pc화면 녹화 프로그램의 선택도 달라지게 되는데,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이 필요할 땐 다음팟을 쓰면 되고, 기타 유형은 오캠이 무난합니다. 세부적으로 정리한다면 내용들이 너무 복잡해지고, 선택에도 어려움이 있으니, 오캠을 중점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촬영 프로그램 pc화면 캡쳐 녹화



설치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인 [ohsoft.net]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해당 주소로 찾아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페이지 로딩이 되면, 상단의 오캠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에서는 아래로 이동해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세 가지 버튼이 있는데, 아무런 종류를 눌러도 되지만 중간 버튼이 제일 간단합니다.





이제 프로그램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과정이 너무 간단해서 제가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습니다. 그냥 보통 프로그램과 절차가 비슷합니다.





툴의 준비까지 완료가 되면, 실행해서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초록색 사각형의 중간을 드래그 앤드 드롭하며, 기록하고 싶은 부분을 지정해주고 녹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물은 열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면 세부적인 세팅을 조절해줄 수 있는데, 품질의 경우 너무 높이면 용량이 엄청나게 커지니 조금씩 조절하고 샘플 영상을 만들며 적절한 수준으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동영상 캡쳐를 할 땐 다음팟 플레이어와 같은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을 쓰면 됩니다. 플레이어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Alt + C]를 누릅니다. 그리고 품질 설정 및 시작을 해주면 기록이 됩니다.





범위를 지정할 땐 [Ctrl + S]로 범위 지정 화면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동영상을 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봤는데,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참고하실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