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캡쳐방법 익힙시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따로 보관해두는 장면이 생기곤 하는데 저는 컴퓨터로 영화를 볼 때 명대사라 생각되는 부분이 있으면 따로 저장을 해두고 싶은 경우가 유난히 많습니다. 그런데 과정이 귀찮아서 행동으로 옮겨본 적은 없죠. 그러다 오늘 우연히 컴퓨터 화면 캡쳐방법과 관련된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하나 알게 되었는데 정말 간단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좋은 장면이 있으면 저장해두고 이곳에 올려볼 계획이죠. 어쨌든 제가 알게 된 유용한 정보는 다른 분들과 나누는 것이 좋을 듯하여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모니터에 띄워진 화면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은 다양하지만 저는 오캠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단순해서 사용하기가 쉽고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의 일부분을 그대로 녹화하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공짜입니다.



오캠은 'ohsoft.net'에서 받을 수 있는데 방문한 뒤 상단을 보면 '오소프트 프로그램'이라 적힌 카테고리가 있으며 그 부분의 하위 메뉴에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오캠이라 따로 사용법을 알아둘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제가 조금만 얘기를 하자면 키보드에서 'F2'를 누르면 동영상이 녹화되며 'F3'를 눌러주면 화면이 이미지로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설정이나 저장되는 경로를 알고 싶을 땐 좌측 상단의 도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화면 캡쳐방법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보탬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화면을 저장하는 것에 대한 내용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