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탈퇴 tumblr 회원 계정삭제 간단해요

텀블러의 탈퇴와 tumblr의 회원에서 계정삭제를 하는 과정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가 있다면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 기록을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정보를 지워주는 것이 보안 유지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기록을 남겨두면 찝찝한 느낌이 드니 텀블러 탈퇴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문제는 어떻게 텀블러 계정삭제를 하느냐는 것인데, 제가 평소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아니지만 tumblr 탈퇴를 하는 과정은 간단하고, 유저가 아닌 저도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었으니, 혹시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를 없애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다면 아래에 있는 글을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tumblr.com]를 방문해서 삭제하고 싶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저 등록해둔 전자 우편의 주소와 지정해둔 암호를 적어주는 것이 전부이니, 해당 과정은 자세히 언급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로그인을 했다면 본격적으로 텀블러 회원탈퇴를 시작할 순서인데,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한 뒤에는 흰색 상자 오른쪽 아래에 있는 계정 폐쇄를 클릭하면 됩니다. 회원으로 등록할 때와 마찬가지로 과정이 엄청 쉬운 것 같은 느낌이 들죠?





이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냥 로그인을 했던 것처럼 전자 우편 주소와 암호를 한 번 더 적어주고, 모두 폐쇄를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진행했다면, 삭제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재가입을 유도하는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그럼 안심하고 브라우저를 종료하면 됩니다.





혹시 정상적으로 탈퇴처리가 되었는지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면, 그냥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서 로그인을 시도해보면 됩니다. 그럼 절대로 로그인이 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다른 종류의 SNS와 달리 간단하고 깔끔하게 사용 정보를 없앨 수 있다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드는군요.


 

어쨌든 텀블러 탈퇴를 하고 싶을 땐 이렇게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저 페이지에서 클릭해야 할 부분을 표시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없애고 싶은 정보를 빨리 삭제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