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에서 10의 usb를 만들기와 부팅 자료 iso의 다운로드 과정 안내



운영체제의 클린 설치를 해주어야 한다거나 심각한 오류를 대비하고 싶다면, 설치 자료가 담긴 디스크를 제작해두어야 하는데, 의외로 간단한 정보만 알아두고 있으면 언제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windows 10 usb 만들기 과정은 파악해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windows 10 부팅 usb를 만드는 절차를 적어보려 합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를 하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으며, 참고를 하신다면 운영체제 이미지 파일을 구하는 것과, 설치 자료를 디스크에 옮겨주는 작업을 무난하게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windows 10 usb 만들기 부팅 iso 다운로드



우선 windows 10 iso를 구하는 방법부터 안내하자면 [heidoc.net/joomla/technology-science/microsoft/67-microsoft-windows-and-office-iso-download-tool]의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 과정이 없으며, 그대로 실행해서 오른쪽 위에 있는 10을 체크합니다. 그럼 왼쪽에서 마소의 페이지가 로딩이 되며, 버전이나 언어 및 비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레드스톤은 홈을 선택해야 익숙한 언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받았다면, 이번에는 굽기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받아야 합니다.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rufus.akeo.ie]에서 제공하는 툴이 제일 간단합니다. 혹시 다른 페이지 방문이 귀찮다면, 아래 제가 올린 자료를 받아도 됩니다.






포터블을 받았다면 설치 과정이 없으며, 그대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실행한 뒤에는 준비해둔 usb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장치에 부팅디스크로 만들고 싶은 장치가 선택되어 있는지 체크하면 됩니다.





장치가 적절히 선택되었다면, 시디 디스크 아이콘을 눌러서 운영체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레이블을 지정해야 하는데, 그냥 이름이니 기본 설정을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시작을 누르고, 완료 문구가 출력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이제 만들기를 해주는 과정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PC의 부팅 순서를 조절해주고 usb로 시동을 건 뒤 클린 설치를 하면 됩니다.



기왕이면 클린 설치 과정도 안내하면 좋을 텐데, 한 번에 모든 내용을 정리하려니 글이 너무 길어지는군요. 그래서 설치 과정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