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alarm clock 컴퓨터 모닝콜 알람

free에서 alarm의 clock으로 컴퓨터로 모닝콜과 알람을 구성하는 방법



중요한 시간대가 있는데 PC 작업을 해야 한다면, 설정해둔 시간이 됐을 때 소리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쓰면 됩니다.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것이 free alarm clock이죠. 그래서 해당 툴을 받는 방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이 있어도 PC의 자동 부팅을 쓰며, 컴퓨터로 모닝콜을 할 수는 없습니다. 자동 부팅을 하려면 마더보드에서 지원하는 wakeup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마더보드 기능으로 설정을 하더라도 매일 같은 시간만 반복할 수 있고, 해제가 까다롭기 때문에 그냥 시계를 하나 사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free alarm clock 컴퓨터 모닝콜 알람



어쨌든 제목에 적어둔 툴로 컴퓨터 알람을 하고 싶다면, [freealarmclocksoftware.com]에서 프로그램을 받으면 됩니다. 공식 루트로 연결되는 주소이며, 페이지 로딩이 되면 받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자료실로 연결이 되는데, 초록색 버튼을 한 번 더 누르고 기다리면, 파일이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보통의 프로그램과 과정이 유사합니다. 첫 번째 화면은 그냥 다음을 누르면 되죠.





그리고 설치 경로와 그룹 이름 지정 및 아이콘 생성 여부 등을 세팅해주며 절차들을 진행하면 됩니다. 제휴 항목이 없고, 기본 세팅을 그대로 유지해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니, 그냥 [다음]을 반복적으로 눌러줘도 무방합니다.





실행을 해보면 간단한 구성의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 위에 있는 추가를 눌러서 원하는 시간대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시간을 추가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옵션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설정을 조절하는데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상단의 카테고리를 살펴보면서 기능을 파악하고 값을 적절히 바꿔주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alarm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같은 유형의 다른 프로그램보다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도구이니 그만큼 요긴하게 쓸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