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650의 드라이버를 준비하는 간단한 과정 안내 정보



장치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PC에 연결된 장치는 기능을 십분 발휘할 수 없습니다. 물론 그래픽카드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무리 장치 스펙이 좋아도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기본적인 그래픽 작업도 안되죠. 그래서 gtx650 드라이버를 준비하려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겠죠?



그럼 드라이버는 어떻게 준비하는고 하니 몇 가지 과정들을 적용할 수 있는데, 제일 쉬운 방법은 엔비디아의 홈페이지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며, 아래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받고 설치하는 과정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엔비디아 다운로드 센터의 세부 페이지 주소는 [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입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면, 그래픽카드 모델과 운영체제를 선택한 뒤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검색을 한 뒤에는 초록색으로 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사용 안내에 관한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초록색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해서 OK를 누르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푸는 과정이 완료되면, 설치 마법사는 자동으로 켜지게 될 것입니다.





이제 남은 과정들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비슷하니, 제가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무난히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팁을 하나 드리자면, 옵션 화면에서는 사용자 정의를 체크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는 필요한 항목만 체크하면 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외하고는 모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제어판이나 기타 기능은 꼭 준비를 해주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준비하면 보다 많은 기능을 쓸 수는 있겠지만, 보통 세팅 값을 조절하는 경우가 드물죠?





좌우간 이렇게 준비를 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이 끝난 다음에는 PC의 재부팅을 해주고 장치 관리자를 실행해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각설하고 gtx650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절차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는데, 사실상 엔비디아 주소를 하나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장치 소프트웨어의 준비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