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64비트 업그레이드 설치 준비 과정

윈도우10을 64비트로 업그레이드할 때 설치를 준비하는 과정 안내 정보



자세한 구조의 차이는 모르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32를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메모리를 인식하는 범위가 낮기 때문에 불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운영체제 버전을 바꿔주어야 하는데, 기존의 버전에서 윈도우10 64비트 업그레이드를 할 수는 없습니다.



고로 새롭게 윈도우10 64비트 설치를 해주어야 하며,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럼 부팅 디스크를 만들 때 필요한 이미지 파일이나, 자료 기록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은 어떻게 준비하는고 하니, 아래 자세한 절차를 엮었습니다. 그러니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64비트 업그레이드 설치 준비 과정



우선 이미지 파일부터 얘기를 하자면, [heidoc.net/joomla/technology-science/microsoft/67-microsoft-windows-and-office-iso-download-tool]를 방문해서 다운로드 그룹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파일을 받았다면 실행을 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서 원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을 체크합니다. 이 글을 읽고 있다면 10을 선택하면 되겠죠?





버전을 체크한 뒤에 왼쪽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에디션과 언어를 선택해주어야 하는데, 저는 홈 버전의 한국어를 지정해봤습니다.





이제 비트를 선택하고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받고 있을 때 해주어야 할 일은 [rufus.akeo.ie]를 찾아가서 디스크 제작 프로그램을 받는 것입니다. 쉽게 사용을 하려면 포터블 방식이 좋겠죠?





모든 준비물을 구했다면 이제 Rufus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장치에서 부팅 USB로 만들고 싶은 장치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의 중간에 있는 레이블을 적당히 채워줍니다. 그냥 이름을 정하는 부분이니 Windows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시디 드라이브 아이콘을 눌러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작을 누르고 완료라는 문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모든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준비 과정은 마무리가 되었으니, 이제 PC의 부팅 순서를 바꿔서 USB를 인식하도록 만들고 안내에 따라 64비트를 준비하면 됩니다. 기왕이면 이어지는 과정도 세부적으로 안내를 하면 좋을 텐데,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이번 내용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