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pc 스피커 이어폰

컴퓨터에서 블루투스의 연결과 pc에서 스피커 및 이어폰을 이어주는 방법



단거리에 있는 장치를 안전하고 빠르게 이어주는 기술인데, 페어링을 하려면 아무래도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신호를 이어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런 정보도 없는 상태라면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이 엄청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블루투스 이어폰 pc연결을 해주는 절차를 적어보려 합니다. 혹시 컴퓨터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을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고 적용하는 것으로 무난히 페어링을 완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트레이 아이콘에서 블루투스를 찾은 뒤 클릭하는 것입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쪽에서 따로 얘기하겠습니다. 어쨌든, 아이콘을 누른 뒤에는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메뉴를 누르면 자동으로 장치가 검색되고, 이어주고 싶은 장치를 목록에서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다만 저는 윈도우10을 쓰고 있어서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만, 저와 버전이 다르다면 화면 모습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트레이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을 때 설정하는 방법도 조금 얘기를 해보자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ncpa.cpl]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명령어가 정확하다면 네트워크 연결 화면이 열릴 것입니다. 그럼 어댑터 항목에서 블루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속성을 클릭합니다. 혹시 어댑터를 찾을 수 없다면, 신호를 받는 장치가 없는 상태이니 동글을 따로 준비해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어서 세부 화면이 나오면 상단의 Blutooth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옵션 탭의 아래쪽에 있는 아이콘 표시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앞서 설명했던 과정을 진행하며 페어링을 해주면 됩니다.



각설하고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엮어봤는데, 그저 버튼의 위치를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pc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어주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