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is error 간단히 해결하세요!

nsis의 error를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 안내



PC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생겼다면 개선하는 방법을 찾고 적용을 해주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문제는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으니 걱정을 할 이유는 없겠지만, 정확한 정보를 수집할 필요는 있습니다. 물론 제목에 있는 nsis error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비록 컴퓨터와 관련된 정보나 지식이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은 간단하고, 저도 안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어봤습니다.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였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nsis error 간단히 해결하세요!



어떤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오류인데 이 말인즉슨, 파일 자체가 손상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고로 파일을 새롭게 구해서 설치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일을 새롭게 구한 뒤에 확률을 높이려면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항목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혹시 아직까지도 문제를 잡을 수 없다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폴더로 옮겨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왜 이런 방법이 통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의외로 성공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아직까지 문제가 이어지고 있다면 이번에는 설치 파일을 C드라이브로 옮겨줍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md]를 적은 뒤 엔터를 눌러줍니다.





실행 화면에 명령어를 입력해서 검은색 배경의 프롬프트 화면을 띄웠다면, 이번에는 [cd..], [cd..], [파일 이름.exe /NCRC]를 순서대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과정은 아래의 이미지에 엮어두었으니 확인하시고 명령어를 동일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error를 잡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완벽한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답이 없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대부분은 오류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백신이나 운영체제 방화벽을 잠시 꺼둔 상태에서 nsis를 잡는 경우도 있던데, 이 부분은 제가 시도를 해본 적이 없어서 자세한 설명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엮어보도록 하고,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