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너 프로그램 활용하기


사무를 보다 보면 컴퓨터에 있는 문서를 종이로 인쇄해야 할 상황이 있는 반면 종이에 입력되어 있는 내용을 컴퓨터의 파일로 만드는 스캐너가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이런 작업을 할 땐 크게 두 가지가 있어야 하죠? 바로 종이의 내용을 읽을 수 있는 스캐너와 기기가 읽은 내용을 파일로 바꿔주는 스캐너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기기만 있고 관련 소프트웨어가 없어서 작업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 소프트웨어를 구할 수 있는 경로를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무난히 작업을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를 주절주절하는 것보다 깔끔하게 결론만 얘기를 하자면 스캐너를 구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hamrick.com'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가장 많은 스캐너를 지원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페이지를 방문하면 받을 수 있는 빨간색의 버튼이 보이며 그 부분을 클릭한 뒤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다만 해당 소프트웨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스캐너의 제조사에서도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으니 검색을 해서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사실 스캐너의 경우 드라이버만 준비되어 있다면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에 자체적으로 내장된 그림판으로도 스캐너를 구동할 수 있는데 스캐너와 연결된 컴퓨터에서 그림판을 실행한 뒤 좌측 상단의 파일을 누르면 스캐너 또는 카메라라 적힌 항목이 있으며 이 부분을 클릭하면 스캐너로 읽은 내용을 그림판으로 불러오는 것이 가능하죠. 그리고 그 상태에서 저장을 하면 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스캐너를 굴릴 수가 있으며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할 것인지는 개인의 몫이겠죠? 좌우간 이번에 엮은 정보들이 찾아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