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WINSCK.OCX와 339의 런타임의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안내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오류는 당연하다는 것처럼 찾아오기 마련인데, 적절한 정보만 있다면 오류는 전혀 무섭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있는 상황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으며, 제목의 MSWINSCK.OCX에 문제가 있다면 파일을 구하면 됩니다.



컴퓨터에 발생한 339 런타임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쪽에 엮어서 정리를 해두었으며,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였다면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비록 PC 전문가는 아니지만 간단한 내용이니, 충분히 참고하고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파일을 구하는 방법부터 얘기하자면, 그냥 아래쪽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사전에 안전성을 검증해두었고, 기능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혹시 찝찝하다면 받은 뒤에 백신으로 스캔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파일을 받는 과정이 완료되면,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폴더로 이동해서 받아둔 파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경로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파일을 앞에서 설명한 경로로 옮겨주었다면 이제 오류는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흔하지는 않지만 파일을 추가해도 오류가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오류가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Visual Basic 6.0 runtime pack을 받아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설치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인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4417]를 방문하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워낙 절차가 간단해서 제가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무난하게 작업을 끝내고 문제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단일 파일을 받아서 추가할 땐 기존 파일과 교체하겠냐는 문구가 나올 수도 있는데, 당연히 교체를 해주면 됩니다.



각설하고 MSWINSCK.OCX와 관련된 문제가 생겼을 때 개선하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그저 파일 공유와 주소를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