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바탕화면 바로가기 생성 아이콘

윈도우7에서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의 생성을 아이콘으로 해주는 방법 안내



운영체제에서 지원해주는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작업의 효율이 상당히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필요한 기능을 활성화 상태로 만드는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제가 비록 PC 전문가는 아니지만 윈도우7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만드는 과정은 안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하며 바탕화면으로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이미 준비되어 있는 단축키와 버튼 및 직접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는 과정을 모두 엮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였다면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일 쉬운 방법은 그냥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D]를 누르는 것입니다. 그럼 굳이 아이콘을 누르지 않아도 빠르게 바탕만 띄울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공백의 작은 사각형을 눌러도 됩니다. 범위가 좁아서 클릭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귀찮게 아이콘을 만드는 과정이 없어서 당장 활용하기에는 좋은 기능이죠.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꼭 버튼을 만들어야 한다면, 위에 있는 텍스트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명령어를 미리 적어둔 자료인데, 안전하니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하셔도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확장자를 [scf]로 지정해주면 됩니다. 물론 이름은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대화 상자는 그냥 [예]를 클릭하면 됩니다.





작업이 완료가 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아이콘의 모양이 변경될 것입니다. 그리고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을 해보면 미리 설명을 했었던 내용들과 마찬가지로 빠르게 바탕이 띄워지게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혹시 파일 확장자가 보이지 않아서 포맷을 바꿀 수가 없다면, 제어판의 폴더 옵션을 활용하셔서 확장명이 밖으로 출력되도록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왕이면 자세한 설정 과정을 안내하면 좋을 텐데, 저는 10을 쓰고 있어서 과정을 얘기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윈도우7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만드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을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필요한 작업에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