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환불하는법 게임 규정

스팀에서 환불하는법과 게임의 규정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성 글



엄청나게 덩치가 큰 GAME 플랫폼 서비스인데,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의외로 장만한 게임을 반납하고, 지불했었던 돈을 다시 받는 방법은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인터넷으로 스팀 환불하는법을 검색하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겠죠?



몇 가지 스팀 환불 규정을 지킬 수만 있다면, 클릭을 해주면서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장만했던 것이 마음에 들지 않고 지불했던 돈을 다시 받고 싶다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소 : store.steampowered.com


우선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으며, 페이지 로딩이 되면 우측 상단의 언어를 익숙한 형태로 변경한 뒤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한 뒤에는 페이지의 가장 아래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작은 글씨로 환불이라 적힌 버튼이 있으며, 그 부분을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에서는 자세한 규정이 나오는데, 사실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신청한 다음 거절되는지 진행되는지 살펴보면 되기 때문이죠. 그러니 아래쪽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페이지로 이동을 한 뒤에는 Games, Software, Etc를 누르거나, Purchases를 눌러서 되돌리고 싶은 게임을 검색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이어지는 내용은 사유를 선택하는 것인데, 그냥 첫 번째에 있는 기대 이하를 선택하면 무난하게 과정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사유를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에서는 두 번째를 눌러서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방식을 선택하고 하단의 Submit를 누르면 됩니다. 방식은 스팀월렛과 Visa가 있으며, 원하는 형태를 지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주기적으로 게임을 장만한다면 월렛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이제 스팀게임 환불하는법의 기본적인 내용들은 모두 진행을 한 상태이며, 요청이 거부되는지 아니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그저 페이지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을 몇 가지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