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최적화 (7, 10 빠르게)

윈도우에서 최적화로 7이나 10을 빠르게 만드는 과정 안내 정보



1. Glary Utilities의 기본 정리 및 사용 흔적 지우기

2. Wise Care 365에서 제한이 없는 기능 모두 사용하기


당연히 한계는 있겠지만, PC는 사용자의 관리 수준에 따라 체감 성능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로 윈도우 최적화를 해주는 것은 빠른 컴퓨터를 위해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다만 모든 과정들을 직접 진행하면 며칠을 작업해도 완벽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성능이 뛰어난 전용 도구를 활용하며 윈도우10이나 윈도우7 최적화를 해주는 것이 좋죠. 효율이 좋은 도구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며, 혹시 PC의 체감 성능을 높이고 싶었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최적화 (7, 10 빠르게)



공식 홈페이지 주소 : glarysoft.com


저는 두 가지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는데, 첫 번째로 쓰는 툴은 Glary이며, 설치 파일을 받는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으니, 방문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받고 설치하는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으니, 설명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실행을 한 뒤에는 기본 검사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디스크 복구는 작업 시간이 엄청 걸리는 과정이니, 생략하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기본 검사가 완료되면 고급 도구에서 사용 흔적 지우기를 실행합니다. 모든 항목을 대상으로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나머지 기능들도 관심이 있으면 활용하시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 : wisecleaner.com/wise-care-365.html


이번에는 위에 적어둔 주소에서 Wise를 받고 실행합니다. 그리고 PC 점검 그룹에서 기본적인 검사를 하면 됩니다. 정보 위험은 프리미엄에서만 지울 수 있는데, Glary를 잘 쓰면 정보 위험에서 0이 검색될 것입니다. 고로 제한 기능을 보완하려 두 개를 쓰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검사를 완료한 뒤에는 시스템 청소로 이동해서 큰 파일 관리를 제외한 나머지 청소 기능들을 클릭하고 정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스템 조정에 있는 네 가지 항목도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윈도우10 최적화를 하는 절차는 마무리가 됩니다. 클릭할 부분이 많지만 어렵지는 않죠?



각설하고 윈도우에 있는 찌꺼기 파일을 없애주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그저 두 개의 툴을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큰 파일 관리를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