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macro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법

g의 macro로 매크로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안내 정보



1. 하단 파일 다운로드

2. 명령어 작성 후 실행


복잡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간단한 키보드와 마우스의 반복적인 동작은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PC에 명령을 할 수 있다. 다만 관련 도구가 있어야 하며 g macro가 대표적인 종류 중에 하나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하고, 다루는 사용법은 무엇이냐는 것인데, 아래 실행 파일과 함께 g매크로 사용법을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면 될 듯하다. 대단한 내용을 공유하는 것은 아니지만, 간단한 반복 작업은 충분히 자동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세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홈페이지 주소 : gmacro.er.ro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파일을 받아도 되고, 업로드를 해둔 파일을 선택해도 된다. 직접 올려둔 파일은 공식 루트에서 가져온 것이니 안심해도 되며,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하자.





툴을 시작하면 작은 화면이 하나 보인다. 구성이 간단해서 사실 설명할 내용이 없을 정도이다. 그래도 얘기를 조금 보태자면, 키보드의 반복적인 동작을 입력하고 싶을 땐 키보드 버튼을 누르고 버튼을 지정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마우스의 동작을 반복하고 싶을 땐,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서 값을 입력하면 된다. 마우스는 키보드와 달리 위치도 지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좌표 값이 나오니, 원하는 위치의 좌표를 파악하고 내용을 채워주면 된다.





시간은 다음 칸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의미한다. 즉, 작업의 속도를 늦춰주고 싶은 구간에서 목록에 추가를 해주면 된다. 전체적인 작업 속도는 설정 값을 수정해야 하니, 부분 지연 속도를 조절할 경우에만 사용하자. 지우기는 설명을 할 필요가 없을 듯하다.





상단의 설정을 누르면 동작 버튼과 기타 작업 속도를 지정할 수 있다. 이 부분은 버튼을 하나씩 눌러보며, 기능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적응하는 방법일 것이다.





기본적인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매크로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체크하면 된다. 반복적인 작업을 원할 땐 반복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메모장에 A를 연속적으로 입력하도록 작동을 해보니, 윈도우10에서도 g macro의 모든 기능이 제대로 작동한다. 사용자에 따라 엄청나게 요긴한 도구가 될 수도 있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