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터넷 속도측정 모듈 설치 없음

lg의 인터넷에서 속도측정을 모듈의 설치가 없음으로 해보는 과정 안내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노골적으로 끊기거나 접속이 안되는 것도 아니고, 절묘하게 짜증이 날 정도로만 답답하게 반응을 한다면 품질 테스트를 해보면 됩니다. 다만 기왕이면 간단하게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lg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고 싶을 땐 웹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물론 웹 도구도 로그인을 하거나 모듈을 준비해야 한다면 귀찮은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별도로 뭔가를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라 바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곳을 적어봤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 beta.speedtest.net


품질 테스트가 가능한 곳의 페이지 주소는 바로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이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페이지 내용이 나오면 중간에 있는 GO를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전환되면서, 핑과 다운로드 및 업로드를 측정하기 시작하는데, 결과가 출력될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 얘기를 했지만, 엄청 쉽죠?





저는 SK의 100MB 회선을 사용하고 있는데, 글을 쓰면서 테스트를 해보니 꽤나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혹시 결과가 괜찮은지 아닌지를 모르겠다면, 아래 평균을 알아보기 위한 내용도 적었으니 계속 읽어주세요!





주소 : speed.nia.or.kr


평균적인 속도를 알아보고 싶을 땐 위에 있는 주소로 방문을 해주세요. 그리고 통계라 적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두었으니, 확인하시고 똑같은 버튼을 누르면 될 것 같아요.





이제 페이지 왼쪽에서 사용하는 회선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나오는 값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100MB 사용자의 평균은 70Mbps 정도가 되는 것 같은데, 저는 엄청 빠른 편이었군요.





오른쪽 아래에는 전반적인 품질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LG는 업로드에서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될 정도로 심각한 서비스 수준은 아닌 것 같아요.



지금까지 lg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웹 도구를 소개해봤는데,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보탬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