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가드 컴퓨터 예약종료

타임 가드로 컴퓨터의 예약종료를 해주는 과정과 차선책



저처럼 잠들 때 PC를 켜두는 습관이 있을 수 있고, 어떤 작업을 켜둔 상태에서 자리를 비워야 할 수도 있는데, 이유는 어찌 됐든 PC가 알아서 꺼지도록 해주고 싶다면, 전용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대표적인 종류가 타임가드라는 이름의 툴이죠.



사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툴은 아니에요. 툴의 기능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저는 셧다운8의 간단한 구성이 더 좋더군요. 그래도 찾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이번에 가드로 PC의 예약 종료를 해주는 과정을 적었으니, 혹시 컴퓨터가 지정한 시간에 꺼지도록 설정하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타임가드 컴퓨터 예약종료




개인 공유가 자유로운 툴이라서 포터블 버전을 위에 올렸습니다. 공식 루트에서 가져온 것이니 안심하고 받아주세요.





압축을 풀어보면 하나의 폴더와 두 개의 파일이 보일 거예요. 그럼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행했을 때의 모습인데, 상단의 도구 모음을 눌러서 원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예약할 수 있어요. 워낙 구성이 간단해서 딱히 설명할 사용법은 없군요.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다양한 설정 방식은 사용할 필요가 없고, 더 간단한 형태를 원한다면 위에 올려둔 셧다운8을 써보세요.





실행하면 따로 화면이 보이는 것이 아니라, 우 클릭을 했을 때처럼 드롭 메뉴가 나오는데, 시간을 지정하면 됩니다.





시간을 선택한 뒤에는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시간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어요.



간단히 두 가지 툴을 소개했는데, 요긴한 내용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