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다운로드 절차안내


인터넷을 하다 보면 마음에 드는 자료를 발견하기 마련이고 이럴 땐 해당 자료를 받은 뒤 개인적으로 보관을 하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인터넷의 동영상이나 사진 및 파일을 받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플래시 다운로드의 경우 일반적인 자료를 받는 것과 달리 절차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플래시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복잡하다고 해도 방법만 알아두면 되는데 이번에 관련 내용을 묶었으니 플래시를 받고 싶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플래시 다운로드를 위한 첫 번째 절차는 전용 프로그램의 준비인데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저는 크롬을 씁니다. 사실 크롬은 성능이 뛰어난 브라우저라는 것이 기본이고 플래시 다운로드는 부수적으로 지원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전용이라 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크롬이 플래시를 받기에 좋습니다. 그래서 플래시를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일단은 'google.com/chrome'에서 크롬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실행을 한 뒤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플래시가 있는 곳을 찾아갑니다. 이어서 'Ctrl + U'를 누릅니다. 그러면 탭이 하나 생성되면서 복잡한 소스가 보이는데 여기서 플래시의 주소를 찾아야 합니다. 'Ctrl + F'를 눌러서 검색을 활성화하고 'swf'를 입력하면 되죠. 그러면 플래시의 주소로 추정되는 파란색 텍스트가 나오는데 찾는 플래시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클릭을 합니다.



만약 플래시가 아니라면 다른 주소를 계속 클릭을 해보면서 플래시의 고유 주소를 찾을 때까지 똑같은 절차를 반복합니다. 그리고 플래시의 고유 주소를 찾게 되었을 땐 소스가 띄워진 창으로 돌아와서 해당 주소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플래시 다운로드를 해주면 됩니다. 진행하는데 있어서 그리 어려운 부분은 없죠?



지금까지 플래시와 관련한 간단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플래시 다운로드를 원하고 있는 분들께 보탬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플래시에 대해선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