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ub 폰트 돋움체 바탕체

kopub의 폰트로 돋움체와 바탕체를 받고 준비하는 과정 안내



예전에는 글씨의 모양은 딱히 신경을 쓸 부분이 아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 자리를 잡더니,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꼭 고려해야 할 부분이 되었죠? 물론 가독성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지금 kopub 폰트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그럼 kopub 돋움체나 바탕체는 어떻게 구하는고 하니, 공식 루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제가 공유해도 되는 자료인지를 몰라서 직접 공유는 자제할게요.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는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무난히 글꼴을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kopus.org/Biz/electronic/Font.aspx


위에 적어둔 주소가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공식 안내 페이지입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이기를 해주세요. 그럼 한국출판인회의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페이지 중간을 보면 정보 입력과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파일을 받을 수는 있지만, 입력을 해주는 것이 좋겠죠?





어쨌든, 파일은 운영체제의 종류를 고려해서 선택하고 받으면 됩니다. 저는 수동 설치 버전으로 클릭을 해볼게요.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필요한 항목만 선택을 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설치가 보이는데, 해당 메뉴를 누르면 반영이 될 거예요.





혹시 설치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C드라이브, Windows, Fonts 폴더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받아둔 파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페이지에서 kopub 바탕체를 받거나 다른 곳에서 폰트를 받을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사용 범위인데, 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려면 아래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지금까지 kopub 폰트를 소개했는데,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