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mp3 추출 해봅시다!


컴퓨터로 여러 자료들을 취급하다 보면 동영상에서 소리만 따로 뽑아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인데 보통은 강의와 관련된 자료나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를 볼 때 이런 작업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죠? 좌우간 해당 작업은 의외로 간단히 해낼 수 있지만 동영상 mp3 추출을 하는 방법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절차를 알아두어야 하니 이번에 제가 관련 정보를 한 번 엮어보려 합니다. 그러니 혹시 소리만 따로 저장을 하고 싶은 자료가 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저는 다음 팟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는 '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에서 할 수가 있죠. 설치하는 과정은 특별한 부분이 없으며 제휴 프로그램 체크 항목만 유심히 살펴보면서 컴퓨터에 깔아주면 mp3를 뽑아내기 위한 준비 과정은 모두 완료가 됩니다.



다루는 방법도 별것 없는데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자료를 선택하고 하단의 PC 저장용이라 적힌 탭을 선택하면 mp3로 저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항목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그럼 그 부분을 클릭한 뒤 우측 하단의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고 기다리기만 하면 되죠.



혹시 mp3의 품질이나 기타 설정을 해보고 싶은 분들께서는 탭의 우측 하단에 있는 세부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기왕이면 음질이 뛰어난 것이 좋으니 어찌 보면 필수 과정이라 할 수도 있겠군요.



각설하고 지금까지 소리를 따로 분리하기 위한 mp3 추출에 대해 얘기했는데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고 있던 자료와 일치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