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덮개 설정하기

간단하게 노트북을 덮어도 화면이 안꺼지도록 덮개의 설정을 해주는 방법



휴대가 가능한 PC는 뚜껑(?)을 닫으면 미리 지정해둔 세팅에 따라 화면이 꺼지거나, 대기 모드로 전환하거나, 종료가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아무런 작업도 되지 않는 상태로 만들고 싶은 경우도 있죠. 이럴 땐 노트북 덮어도 아무런 반응이 없도록 윈도우의 세팅을 수정해보세요.



간단한 과정만 알아두면 노트북 덮개와 관련된 세팅 값을 수정할 수 있는데, 아무리 작업이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기호에 맞는 세팅을 변경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적어봤습니다. 그저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를 몇 가지 공유하는 것에 불과하겠지만, 그래도 참고하시면 무난하게 세팅 값을 수정할 수 있을 거예요!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덮개 설정하기


▼ 우선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control]을 입력합니다. 제어판을 여는 방법인데, 다른 방법이 익숙하다면, 익숙한 방식으로 제어판을 실행해도 괜찮아요.



▼ 제어판이 열린 뒤에는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맞추고, 전원 옵션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탐색기 검색 도구에서 전원 옵션을 찾아도 됩니다.



▼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왼쪽에 뚜껑을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을 눌러주세요.



▼ 이제 항목을 수정하면 됩니다. 배터리 사용과 전원 사용이 구분되는데, 배터리 관리를 위해선 전원 사용만 수정하는 것이 좋겠죠?



▼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하단의 변경 내용 저장을 눌러서 반영을 해주는 것입니다.



▼ 이제 기능을 테스트해보세요.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설정을 조절해봤는데, 화면이 그대로 유지가 되는군요.



간단한 정보에 불과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여담으로 윈도우7도 10과 과정이 동일하니, 지금까지의 내용을 적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