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백업하는법 파악하기


갑자기 오류가 찾아왔는데 단순한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 운영 체제에 심각한 손상을 입힌 경우라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컴퓨터의 상태를 저장해둔 적이 있다면 복원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죠. 고로 컴퓨터 백업하는법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정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번에 구체적인 내용을 정리했으니 시간이 있을 때 한 번쯤 작업을 해두는 것이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컴퓨터의 현재 상태를 저장하는 방법은 다양하고 각각의 특징도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그중에서 비교적 가볍고 쉽게 할 수 있는 백업하는법에 대해 얘기를 하자면 일단은 바탕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창문 모양의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몇 가지 항목이 뜨는데 여기서 컴퓨터 시스템(Y)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컴퓨터의 성능이 나오는 창이 뜨면 왼쪽에 있는 컴퓨터 시스템 보호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대화 상자가 하나 나타나죠? 그리고 항목들을 차분히 살펴보면 하단에 컴퓨터의 상태를 기억해둘 수 있는 '구성'이라 적힌 버튼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을 실행하고 안내에 따라 간단한 절차를 완료하면 컴퓨터의 상태는 기록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기록해둔 컴퓨터의 상태는 같은 경로로 진입한 뒤 마지막의 대화 상자에서 컴퓨터 시스템 복원을 눌러주면 되죠. 혹시 관련 기능을 찾을 수 없는 분들이라면 원키 고스트라는 이미지로 기록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간단히 사용하는 컴퓨터의 상태를 저장할 수 있는 백업하는법에 대해 엮어봤는데 다음에는 해당 기능이 없는 컴퓨터에서 원키 고스트를 써서 이미지로 기록을 해두는 방법과 다른 종류의 절차에 대해 세부적으로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