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바이러스 검사라는 말과 정보가 없었던 시절도 있었지만 씁쓸하게도 요즘에는 개인이 기업 못지않게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시대가 되었고 스마트 기기의 보급과 함께 휴대 기기에 백신을 설치하는 것 역시 반드시 해주어야 할 작업이 되었는데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스마트 기기에 설치할 수 있는 백신 앱도 종류가 상당히 많고 성능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가능한 관련 정보들을 많이 살펴보고 선택하고 스캔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를 할 때 어떤 백신이 좋은고 하니 인기 정보를 기준으로 한다면 안랩의 v3와 모바일 시큐리티 3.0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베스트를 권장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어베스트의 경우 컴퓨터만 있던 시절부터 꾸준히 진단율이 뛰어난 백신으로 유명했기 때문이죠. 부가적인 기능을 많이 지원하는 백신도 좋지만 애초에 기본기가 부실하다면 선택할 이유가 없는 것이겠죠?



그런 의미에서 어베스트는 확실히 선택할 수밖에 없는 백신이 아닐까 합니다. 예전에 어떤 글에서 어베스트가 어떤 실험을 했을 때 100%에 이르는 진단율을 보여준 적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한 가지 문제가 있는데 어베스트의 경우 핸드폰 바이러스검사를 아무런 제한 없이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고로 고유 기능을 포함한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프리미엄 버전을 선택해야 하는데 사실 고유 기능이 없어도 충분히 만족하면서 쓸 수 있는 종류의 백신입니다. 어차피 기본적인 바이러스의 스캔은 무로 버전이라 해도 똑같이 진행되기 때문이죠. 프리미엄이라 하면 그냥 자료의 복구나 도난 방지와 같은 부가적인 기능만 추가될 뿐입니다.



그래서 결국 결론은 스마트 기기의 검사를 할 땐 어베스트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는 것입니다. 다운로드는 개인이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서 마켓을 실행한 뒤 이름을 찾으면 상단에 바로 보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기기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한 백신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다양한 백신을 나열하고 각각의 특징을 설명할 수도 있었지만 이런 내용은 오히려 선택에 방해가 될 것 같아서 그냥 깔끔하게 하나만 정리를 해봤습니다. 물론 제 얘기가 무조건 정답이라 할 수는 없겠죠. 하지만 기호에 맞는 것을 찾으려면 어차피 많은 정보를 접하고 다양한 종류를 경험해봐야 하니 이번 정보에서 언급한 것으로도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를 꼭 해보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