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 인쇄 꽉차게 모아찍기

간편하게 피피티에서 인쇄를 꽉차게 하고 모아찍는 방법 안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든 것이 아니라 유인물을 만들었다면, 문서 작성이 완료된 다음 출력을 해주어야 하는데, 막상 출력하니 여백이 너무 많아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설정을 바꿔주면 여백을 최대한 줄여서 피피티 인쇄를 해줄 수가 있어요.



프로그램 자체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미지로 바꿔서 출력하는 것이 더 편해요. 그럼 피피티 꽉차게 인쇄를 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피피티 모아찍기를 해주는 과정도 한결 쉬워집니다. 다만, 이미지로 바꾸는 과정과 이미지 설정 절차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피피티 인쇄에 대한 글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세요!



▼ 우선 출력해야 하는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 저장 화면이 열리면, 경로와 이름을 자유롭게 수정하되 파일 형식을 꼭 JPEG로 맞춰주세요.



▼ 저장 과정에서 대화 상자가 하나 나오는데, 출력 대상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죠? 보통은 모든 슬라이드가 적당할 것 같군요.



▼ 이제 탐색기를 열어서 저장 결과를 확인하고, 모든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그냥 키보드의 [Ctrl + A]를 누르면 됩니다.



▼ 출력 대상을 지정한 뒤에는 탐색기 상단에서 공유 탭을 누르고,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마지막으로 용지나 모으는 정도를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여백이 엄청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정석이라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