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수식 함수 입력하기

간편하게 파워포인트에서 수식과 함수를 입력하는 방법 안내



PPT는 텍스트가 주를 이루는 문서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툴이 아니지만, 기본적인 텍스트 추가 기능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내용도 사용자가 원할 때 슬라이드에 추가를 해줄 수 있어요. 다만 파워포인트 수식을 적고 싶을 땐 기능 활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파워포인트 함수를 적어주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도 아니고, 제가 슬라이드를 깔끔하게 구성할 수 있는 사람도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기능 소개에 불과하니, 비전문가가 얘기하는 파워포인트 수식에 대한 정보라 하더라도 충분히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편집해야 할 슬라이드를 띄우고 위치를 잡아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공백의 문서를 띄워둔 상태에서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슬라이드를 띄운 뒤에는 상단의 삽입 탭을 누르고, 파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그럼 텍스트 상자가 추가되는 동시에 디자인 탭이 열리는데, 상단의 도구 모음에서 필요한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분수를 클릭해볼게요.



▼ 원하는 모양을 누르면 텍스트 상자에 서식이 입력되는데, 각각의 칸을 클릭하고 적당히 숫자를 채워주면 됩니다.



▼ 저도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숫자를 입력해봤는데, 정상적으로 나오는군요.



▼ 여담으로 위치와 모양 및 크기는 일반 텍스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크기는 상자를 선택하고 홈 탭의 텍스트 크기 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필요한 작업을 하는데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