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름 바꾸기 (계정 정보 변경하기)

확실하게 구글에서 이름의 바꾸기와 계정의 정보를 변경하는 과정 안내



인터넷에서 어떤 서비스를 등록할 때 입력했던 내용들은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모든 항목을 수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페이지에서 버튼 몇 가지를 눌러주며 허용된 내용은 조절을 할 수 있죠. 물론 구글 이름 바꾸기를 해볼 수도 있어요.



다만 이렇게 구글 계정 이름 변경을 하고 싶을 땐, 페이지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야 아무래도 작업이 빨라집니다. 그래서 버튼을 안내하기 위한 내용들을 아래 적었는데, 엄청난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읽어보신다면 구글 정보변경을 하는 것 정도는 무난하게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페이지를 방문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페이지 주소와 로그인 버튼이 있는 곳 정도는 이미 알고 계실 테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을 할게요.



▼ 로그인을 한 뒤에는 섬네일을 클릭하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이번에는 개인 보호 그룹에 있는 개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습니다.



▼ 이제 필요한 항목이 보일 거예요.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조금 클릭할 부분이 많지만, 어려운 과정은 없죠?



▼ 아이콘을 누르면 작은 화면이 새롭게 띄워지는데, 빈칸을 적당히 채워주고 확인을 누르면 모든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고급 노하우는 아니었어요. 그래서 필요하신 분들에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