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그래픽카드 끄기 외장 장치 인식하기

PC의 내장에서 그래픽카드의 끄기와 외장의 장치를 인식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데스크톱에서 트리플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외부 GPU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로 내부 GPU가 활성화가 되는 경우도 있죠. 게다가 외부 GPU는 비활성화가 돼있기도 합니다. 이럴 땐 내장 그래픽카드 끄기를 해서 외부 GPU가 작동하도록 해주어야 하는데, 방법은 간단해요.



물론 작업 과정이 간단하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그래픽카드 장치 인식이 되도록 설정 값을 맞춰줄 수 있겠죠?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관련된 정보들을 아래 적어봤는데, 엄청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외장그래픽카드 인식에 문제가 있을 땐 참고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바이오스로 진입을 해야 하는데, 보통은 재부팅과 동시에 [Del] 버튼이나 [F7~F12]를 연타하면 되지만, 부팅할 때 안내 화면이 있으니, 그 부분을 확인하고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 바이오스로 진입을 했다면, 방향키나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며 Advanced 항목을 선택하고 눌러주세요.



▼ 지금부터는 PC마다 구성이 달라서 세세하게 설명하기 어려운데, 어쨌든 IGD Multi-Monitor라는 항목을 찾고 선택해서 Disabled로 맞춰주면 됩니다.



▼ 혹시 두 개의 GPU를 동시에 쓰고 싶다면, 앞서 언급한 항목을 Enabled로 맞추고 Graphic Adapter를 IGFX로 맞춰주세요.



▼ 다만 두 개의 GPU가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면, Intergrated Graphics 항목도 auto로 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 여담으로 트리플 모니터를 구성한 다음 설정을 하고 싶을 땐, 바탕화면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