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엔비디아 카드 확인하기)

안전하게 지포스의 그래픽에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와 엔비디아의 카드를 확인하는 방법



PC 성능 최적화를 위해선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볼 수 있지만, 여러 종류의 최적화 작업들을 적용해보기에 앞서서 제일 먼저 해주어야야 할 일은 역시 장치 소프트웨어의 준비죠? 그럼 시스템이 요구하는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간단합니다.



3DP Chip과 같은 검색 프로그램을 쓰거나, Nvidia 제어판 기능을 쓰거나, 그래픽 드라이버 확인을 한 뒤 홈페이지에서 모델을 검색하고 파일을 받으면 되죠. 개인적으로는 파일을 따로 받아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고 확실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구하는 과정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혹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devmgmt.msc]를 입력한 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 장치 관리자 화면이 열리면,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눌러서 사용하는 모델의 이름을 확인해둡니다.



▼ 장치 확인이 끝나면 아래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포털에서 검색하고 방문을 하셔도 괜찮아요.


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 페이지를 방문한 뒤에는 미리 확인해둔 모델 이름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검색을 해주세요. 저는 550이니, 500 시리즈를 선택해야 하는군요.



▼ 모델의 검색 결과가 나오면 초록색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사용권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그냥 초록색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 파일을 받는 과정이 완료되면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세요. 준비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이 없어도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장치 성능 최적화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