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은 의외로 다양한 포맷으로 존재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화질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영상과 음성 및 자막을 한 곳에 묶을 수 있는 포맷을 꼽으라면 역시 mkv라 할 수 있죠? 그런데 아무리 효율적이라 하더라도 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면 무용지물이니 mkv 재생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꾸준이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 사실 mkv는 예정과 달리 요즘에는 대부분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지원을 합니다. 지원이 안된다고 해도 관련 코덱을 설치하면 쉽게 mkv를 볼 수 있죠.



고로 플레이어를 선택하는 것이 mkv 재생의 전부라 할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곰으로 mkv를 볼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곰은 자체적인 코덱으로 mkv를 지원할 수 있고 mkv를 보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이죠. 물론 mkv를 볼 때 부가적인 기능은 필요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곰 플레이어는 애초에 인기가 상당히 많은 동영상 재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니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곰 플레이어는 'gom2.gomtv.com/release/gom_player.htm'에서 받을 수 있으며 방문해서 노란색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기존의 소프트웨어와 딱히 다른 부분이 없으니 막히는 부분도 없을 텐데 mkv를 보려다가 제휴 프로그램이 쌓이지 않도록 체크 항목은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파일을 뿌리면 들러주신 분들이 조금 더 간단한 절차로 mkv 재생을 할 수 있겠지만 프리웨어라 해도 배포는 문제가 될 수 있어서 그냥 주소만 적었습니다. 그러니 mkv를 보는 과정이 복잡해진 것은 이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다른 플레이어로 mkv를 보고 싶은데 원활하게 mkv가 나오지 않는다면 'Core AVC'라는 코덱을 설치해줘야 하는데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쉽게 받아서 mkv 재생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mkv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mkv를 보는 것에 보탬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으며 mkv 재생에 대한 정보는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