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윈도우 암호 맞추기

안전하게 컴퓨터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윈도우에 암호를 맞추는 과정 안내



여러 사람이 전원 버튼을 누를 수 있는 PC인데 다른 사람이 함부로 PC를 켤 수 없도록 세팅해두고 싶다면, 운영체제에서 패스워드를 지정하면 됩니다. 반대로 혼자만 사용하는 PC라면 로그인을 없애면 됩니다. 물론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해주는 방법을 알아야 이런 작업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봤어요. 뭔가 거창하게 얘기한 것 같은 느낌인데 윈도우 비밀번호 설정을 해주는 과정은 엄청 간단하며, PC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전달하는 내용이라 하더라도 읽어보시면 윈도우 암호설정을 무난히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control]을 입력해서 제어판을 열어주면 됩니다.



▼ 제어판을 열었다면, 사용자 계정 유형 변경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메뉴 위치를 모르겠다면, 아래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상태 변경을 하고 싶은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 이제 작업할 수 있는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필요한 작업 유형을 선택하고 페이지를 이동하면 되겠죠?



▼ 남은 과정은 빈칸을 채워주고 적용을 해주는 것이 전부라서 자세하게 설명할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 여담으로 로그인 과정을 생략하고 싶을 땐, 실행 화면에 [netplwiz]를 적고, 계정 화면 상단의 체크 항목을 풀어주면 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