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자 cell (한셀 파일 뷰어 열기)

안전하게 확장자의 cell을 한셀에서 파일의 뷰어로 열어주는 방법 소개



여러 종류의 문서를 취급하면서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낯선 포맷과 마주치게 되면서 문서 열람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이럴 땐 호환되는 툴을 알아보고 구하면 됩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한컴의 고유 확장자 cell도 예외는 아니에요.



그럼 어떤 툴을 선택해야 하고, 어디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고 하니, 한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 한셀 뷰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 주소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cell 파일을 열어보고 싶을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고급 정보는 아니지만, 참고할 수준의 글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아래에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복사하고,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이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페이지로 연결이 되면 다운로드 센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hancom.com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인기 다운로드 그룹에 있는 일반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이제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용량이 엄청 큰 편이지만, 다운로드는 금방 완료가 될 거예요.



▼ 파일을 받는 과정이 끝나면 실행해서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과정이 비슷하니,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 다만 저장 공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려면, 필요한 항목만 체크를 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 툴 준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호환이 될 거예요. 그럼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