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안들어가짐 재생 오류 개선하기

간단히 유튜브에서 안들어가짐과 재생의 오류를 개선하는 방법 안내



여느 페이지처럼 제목에 적어둔 페이지도 이용을 하다 보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페이지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보다는 PC의 설정이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반대로 얘기를 하자면 PC 설정을 수정해서 유튜브 안들어가짐을 해결할 수도 있다는 것이죠.



그럼 어떻게 설정을 바꿔주어야 하는고 하니, 그냥 브라우저 초기화만 잘 해주면 십중팔구 유튜브 오류가 사라지게 됩니다. 아니면 크롬을 사용해서 유튜브 재생오류를 없앨 수도 있어요. 보다 세세한 정보들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유튜브 안들어가짐이 있어서 답답하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제일 좋은 방법은 그냥 크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크롬을 써본 적이 없다면, 아래 주소에서 크롬을 받고 사용해보세요. 브라우저의 기본기도 엄청 탄탄해서 만족스러울 거예요.


google.com/chrome



▼ 브라우저를 준비하는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없기 때문에 설명을 생략할게요. 그리고 페이지를 방문하면 무난하게 기능이 작동할 것입니다.



▼ 초기화를 하고 싶다면,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한 뒤 옵션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주세요.



▼ 설정 화면이 열리면 일반 탭에서 검색 기록 그룹의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럼 또 다른 화면이 열리는데, 모든 항목을 체크하고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 이번에는 상단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고급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원래대로 버튼을 누른 뒤 추가 화면의 개인 설정에 체크하고, 다시 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